★ 매생이떡국 간단하게 끓여먹기


매생이가 저열량,저지장,고단백,고철분,고식이섬유로

청정지역에서 자라는 웰빙식품이라고 하죠.


매생이떡국을 간단하게 끊여먹어 보았습니다.

굴 사다놓은것도 있어 굴도 함께 넣었는데

굴매생이떡꾹이 되었네요.



양파,파,멸치,다시마로 육수를 만들어냅니다.



떡국도 드실양만큼 미리 불려놓고 물을 건저냅니다.



굴도 드실양만큼 적당히 준비하시구요.

 매생이도 잘 손질해서 준비해놓습니다. 매생이 사진은  못찍었네요.



굴을 익히기 위에 참기름을 먼저 두르구요.



굴과 마늘을 넣고 잘 익혀줍니다.



준비해둔 육수를 드실 사람수만큼 붓고 그다음 준비해둔 떡가래를 넣습니다.



간은 국간장으로 하시는데 저는 요즘 인산가 죽염간장을 먹고있습니다.

간장으로 간을 맞춰서 넣으시면됩니다.



준비해두셨던 매생이도 함께 넣고 잘 저어주시면 됩니다.


국물이 좀 많은듯하네요.



팔팔 끓이면서 간을보시고 싱거우면 기호에 따라 간장이나 소금으로 

더 간을 하시면됩니다.




그릇에 드실만큼 담으면 맛있는 굴매생이떡국이 완성되었습니다.


지단없이 간단하게 필요한 재료만 넣었는데

바다의 향기가 느껴지고 매생이 국물맛이 시원하네요.



남녀노소에 좋은 아연이 풍부한 굴까지 먹을수 있으니

완전 영양식입니다.


굴은 빈혈예방,콜레스테롤 방지에도 좋다고 합니다.


굴매생이떡국 간단하게 드시면서 

영양도 챙겨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