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이일을 하는가? 책에 대한 간단한 요약입니다.
why?
행동에 영향을 주는 것 2가지 - 1. 조종하는 것 2. 열정을 불어넣는 것
열정을 불어 넣는 방법은 - 와이를 찾는 것이다.
리더십은 본질은 지속적으로 사람들이 자신을 따르게 하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재구매는 고객이 한 기업의 제품을 여러 번 반복하는 것을 의미하고
충성고객은 - 고객이 더 뛰어나거나 저렴한 제품보다도 특정한 제품을 꾸준히 구매하는 하는 사람이다.
기업은 what은 판매 하지만 고객은 why?를 산다.
why? 신념이다. 특정 제품이나 회사 아이디어에 끌리는 이유는 논리 적으로 설명하는 것이다.
오래 하려면 와이를 알아야 한다. - 우리는 왜 이일을 시작해야 하는가?
why-명확성
how-행동원칙 , 가치 , 원칙이 되고
what- 일관성
사람들은 what이 아니라 why를 선택 핸다.
신뢰를 얻는 방법
why 가우 무엇인지 말해야 하면 이를 증 명면서 what을 행해야 한다.
-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을 타인과 나누면 - 신뢰가 형성된다.
- 모든 이가 친구가 될 수 없는 이유- 대개 사람들은 세상을 바라볼 때 삶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사람과 친구가 되길 원하기 때문이다.
좋은 거주지는?
-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이 통하는 도시에서 거주하고 일하며 자연히 성공할 수 있는 배경을 만들어야 한다.
회사는 문화이다. - 직원을 뽑는 법은 신념이 같은 사람을 뽑는 것이다.
탐험가의 구직 예시
위험한 여정에 함께할 대원 모집 , 적은 보수 혹독한 추위 며칠간 이어지는 어둠을 견뎌야 함 전 일정은 위험하고 무사 귀한 보장 불가 그러나 탐험에 성공하면 영광과 명예를 누릴 수 있음.
라이트 형제 이야기는 - 와이가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게 됨.
사업이 커지는 법
- 신념 정하기 - 나는 왜 이일을 하는가?
- 티핑포인트- 커지는 시점이 있다.
- 확성기 - 확장된다.
- 라이프스타일 마케팅이 회사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회사가 확장되는 법이다.
- 광고는 = 화사의 신념을 파는 것이다.
로고의 의미
회사의 상징은 로고이다. 대부분의 회사에는 로고가 있지만 이것을 의미 있는 상징으로 만드는 곳은 거의 없다.
신념을 전하는데 회사의 로고는 사람들이 로고를 자신을 표현할 때 로고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명품 브랜드의 경우가 그렇다. 그런 회사는 회사의 제품을 뛰어넘어 사람들의 신념을 상징하는 표식으로 자리를 잡았다.
로고는 상징의 역할을 로고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가치관과 신념을 가시적인 형태로 명확하게 드러낸 것이다.
자신만의 로고가 우리 회사의 와이를 표현합니다.
자신만의 로고를 위해서 판촉물과 기념품을 제작합니다. 연말 회사 기업 선물 도깨비 기프트가 잘합니다. 지금 바로 연락 주세요.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네기 인간 관계론 (1) | 2022.09.21 |
---|---|
노트르담 드 파리 뮤지컬 부산공연 (0) | 2018.08.27 |
이효리 컴백 서울,블랙 감상후 (0) | 2017.07.09 |
짜파게티로 간단 식사 (0) | 2017.02.18 |
office lens 활용법 책사진 내용 문서전환 (0) | 2017.02.11 |
최근댓글